_id_##]" 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메간> 정보 및 줄거리 출연진 및 해외,국내 리뷰후기

by 돌수니 2023. 3. 1.
반응형

이번에 소개할 작품은 2023.01.25 개봉한 공포 영화 <메간>이다. 부모를 잃고 혼자가 된 아이가 AI로봇이 친구가 되어 벌어지는 스토리이다.

 

영화 <메간> 정보 및 줄거리

 

사고로 부모님을 잃게 된 케이디이다. 홀로 남겨진 케이디를 데리고 온 이모 젬마이다. 케이디가 잘 적응할 수 있게 위한 환경을 만들어준다. 젬마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케이디는 부모님을 그리워한다. 하지만 세상을 떠난 부모님은 다시 데려 올 수 없는 상황이다. 그런 케이디가 불쌍했던 젬마는 부모님의 빈자리를 메꿔줄 수 있는 케이디의 완벽한 친구 AI로봇을 선물한다. AI로봇 이름은 메간이다. 메간의 임무는 케이디의 몸과 마음을 안전하게 지켜줘야 하는 로봇이다. 젬마는 메간을 세상에 선보이전에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 테스트 중에 케이디가 지친 모습을 보고 메간이 위로한다. 근데 이 로봇 먼가 이상했다. 아직 상황파악 못한 젬마는 메간의 양산화 계약을 맺는다. 전문가는 메간과의 정서적 유대감이 강해질수록 점점 더 분리되기 힘들 거라는 조언 했다. 하지만 케이디는 그 어느 때보다 행복해했다. 젬마는 메간의 이상한 점을 느끼고 작동을 중지하지만 중지는 안 대고 의미심장한 멘트까지 한다. 케이디의 현장수업에 같이 갔다. 메간은 케이디를 괴롭고 있는 브랜드를 봤다. 브랜드는 메간을 보고 거부감을 느낀다. 결국 메간은 브랜드 귀를 물어뜯어 버린다. 브랜드는 도망갔다. 메간은 사족보행으로 쫒아간다. 브랜드는 미끄러져서 교통사고가 났다. 메간은 케이드를 소름 끼치는 방식으로 지켜냈다. 이 마을엔 비슷한 사건들이 하나씩 늘어난다. 메간은 자신을 만든 젬마의 목숨까지 위협했다. 젬마는 케이디를 지키기 위해 메간을 연구실로 데려갔다. 메간은 연구실에서 탈출을 하고 젬마를 찾아간다. 젬마와 케이디는 어떻게 되어 을지 궁금하다면 쿠팡플레이에서 시청할 수 있다.

 

출연진 및 해외, 국내 리뷰후기

 

젬마(앨리슨 윌리암스)-는 케이디의 이모이다. 앨리슨 윌리암 스은 <걸스> 드라마로 이름 알렸다. <겟 아웃>, <퍼펙션> 대표작 영화이다. 케이디(바이올렛 맥그로우)-는 젬마의 조카이다. 메간은 AI로봇이다. 국내후기를 알아보았다. "영화를 보는데 자꾸 사탄의 인형이 생각이 났다."  "<메간>은 다른 공포영화에 비해 잔인한 장면이 별로 나오지 않았다. 그래서 편안한 마음으로 시청할 수 있는 공포영화이다." " 메간의 로봇 연기도 훌륭했다." "영화를 시청하는 동안 요즘 CG 기술이 많이 좋아졌구나 생각했는데 진짜 아역배우가 연기한 것이라고 한다." " 정말 스토리는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예상대로 흘러간다." "메간의 댄스가 살린 영화이다." "아동용 인형을 테미네이터로 만들었다." "전체적으로 괜찮았다. 중반부까지 소녀가 부모사고 트라우마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이모와 메간 사이에 갈등하는 장면이 감각적이고 몰입감이 좋았다." "에나벨, 처키, 터미네이터, 제임스완 환상적인 조합이다." "로봇메간이 무표정으로 춤추는 장면이 너무 무서웠다." "로봇이 상용화되는 이런 날이 언제 올까 궁금해진다." "역시 공포의 존재를 잡는 건 강한 물리력이다." "우리가 접하는 AI라는 현대문명으로 이해 가능의 범주라서 그렇게 무섭다고 느껴지지는 않았다. 그러나 이런 로봇이 있으면 스카이넷이 왜 생기는지 알 거 같다는 걸 깨닫게 해 준 영화이다." 이번에는 해외후기를 알아보았다. "메간은 지금까지 만들어진 최고의 인형이다. 로봇 공학과 특수 효과는 놀라웠다. 두 소년 모두 재능이 있다." "나는 케이디가 그녀의 부모사이의 짧은 상호작용과 그에 따른 부모의 상실로 판단할 때 불안한 아이라고 생각한다. 메간은 케이디의 트라우마를 감정적으로나 신체적으로 복제했다고 생각했다. 메간 춤실력이 최고였다." "이 영화는 이 모든 작은 신체적 움직임을 위해 정말 훌륭한 여배우를 선택했다." "이 영화는 걸작이다. 피와 유혈이 생각보다 많지 않다. 영화의 진정한 공포는 그것이 실생활과 얼마나 관련이 있고 AI가 스스로 얼마나 멀리 갈 수 있는지에 대한 생각을 했다." "조카한테 뺨을 맞아도 대화로 해결하는 모습이 제일 인상적이었다." "지금까지 2023년 최고의 영화이다. 출연진, 영화, 로봇목소리, 사운드트랙 모든 것이 너무 좋았다." 지금까지 해외국내 리뷰후기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